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구현/코강유틸

코강유틸 사이트 사용법(22-01-31 시그너스리마스터 적용)

by 령과 2022. 1. 31.

저작권 이미지가 포함되어 git코드는 Private입니다.

사이트 : http://www.coregemstone.com/

1.잠금되어있는 코어들 잠금해제하기

3번째 서브코어를 인식하기위해서 자물쇠이미지를 제거해야됩니다.

자물쇠를 제거하지 않는다면 엉뚱한 스킬이 들어갈지도 모르니 꼭 해제해주세요.

 

2.인게임스샷 이미지 준비하기

게임내에 스샷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이 가지고있는 코어들을 인식할 수 있도록 PNG파일을 준비합니다.

저장위치를 바탕화면으로 한 다음 스샷을 누르면 쉽게 스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에 있는 코어마스터를 통해 V매트릭스를 열어주세요.

이제는 5차스킬창에서 코어분해창을 통해서 코어 인벤토리 페이지를 캡처하시길 바랍니다.

매트릭스 창들을 모두 스크린 샷을 찍어주세요. 저장위치에 스크린 샷이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매트릭스를 찍을 때 마우스가 코어를 가리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3.코어 사이트에 직업, 이미지 등록하기

이미지업로드 전
이미지 업로드 후

corejemstone.com <-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스샷한 직업과 매트릭스 이미지들을 업로드해주세요.

업로드가 되면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진이 모두 업로드 되었다면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여러 이미지를 전부 올릴려면 드래그, 혹은 컨트롤 키 혹은 쉬프트키를 누르고 이미지를 누르세요.

쉬프트와 컨트롤키 차이는 미묘하게 다르지만 해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업로드할 이미지 순서대로 클릭바람)

4.결과창 분석하기

처음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이게머야' 하실 듯 합니다. UI를 따로 고려하지 않고 기능위주로 개발하였습니다 ㅠ...

결과창은 크게 라벨링된 이미지, 스킬표, 코어정보, 필터링 공간, 결과표 구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벨링된 이미지

업로드한 이미지들에 코어들을 인식하여 라벨링을 붙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스킬표

자신이 강화해야할 코어들을 선택하는 구간입니다. 스킬 옆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강화하고자 하는 스킬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아래 우선순위 : 옆에 선택한 순서가 나타납니다. 

아래 이미지 예시는 팬블, 블레이드퓨리, 아수라, 히든블레이드, 어센션, 써든레이드 순으로 클릭시 예시입니다.

조합식이 200만을 넘지 않는다면 우선순위를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카데나 같이 모든 스킬을 강화해야할 경우,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따라서 결과가 차이가 있습니다.

뒤에서 좀 더 정확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코어정보

인식한 코어정보를 정리한 구간입니다. ~번이라고 되어 있는 코어는 위에서 라벨링된 이미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조합식

메이플에서 코어강화를 할 때 ~중첩~코어 강화법이라고 말합니다.

이 때 ~코어에 해당하는 값을 사용할 코어칸 수 옆 리스트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것의 용도가 헷갈 릴 수도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봅니다.

팬블, 히든블레이드를 선택한 경우 10번 코어는 메인코어, 11번 코어는 서브코어로 분류됩니다.

메이플 코어이미지를 보면 왼쪽스킬 이미지가 메인스킬이 됩니다. 메인스킬이 강화할, 필요한 스킬이 아니라면?

해당 코어가 들어간 조합식들은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스킬이 섞여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조합을 원하지 않는다면 서브코어도 사용을 체크하지 않으면 됩니다. 

서브코어도 사용한다고 체크하게 되면 11번 코어도 조합식에 포함되어 조합을 찾게 됩니다.

코어 수와 서브코어 사용유무를 모두 체크했다면 조합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만들 수 있는 조합을 계산합니다.

-필터표와 조합표

조합찾기를 완료하면 찾은 조합 수에 만들 수 있는 조합의 개수를 표시합니다. 

예시로 찾은 조합수는 6222개.....사람이 일일이 확인하지 못할 수 입니다.

필터표를 사용해서 찾은 조합 수에 조건에 맞는 조합들만 남도록 필터링을 진행합니다.

예시로 선택한 6가지 스킬들 이 1~3중첩이 되고 팬블 스킬의 레벨이 30이상이 되는 조합들만 확인할 수 있도록 조합표에 나타나도록 합니다. 조건을 넣은 후 필터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합표에 표시됩니다.

 

-결과표

조합표에서 확인되는 조합식을 클릭하면 결과표에 반영됩니다. (효과를 적용하지 않아 밋밋하실 겁니다....)

각 스킬 옆에 몇중첩이 되었는지, 몇레벨이 될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표를 조금씩 줄여가며 마음에 드는 조합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확인(레벨까지?)

코어는 경험치가 누적되기 때문에 메인스킬 같은 것 아무거나 선택하여 레벨을 확인시켜드립니다.

10번코어 : 팬블          : 17렙 : 아수라, 히든레이드

11번코어 : 아수라       : 16렙 : 팬블, 히든레이드

13번코어 : 써든레이드 : 10렙 : 퓨리, 팬블

92번코어 : 어세션       : 9렙 : 아수라, 히든레이드

1레벨정도 차이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일치합니다. 즉 레벨은 완벽하게 일치하진 못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9렙 코어가 10렙코어가 되기위해서 2개의 코어가 필요한데 이미 하나가 들어간 경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상으로 코어의 레벨은 인식할 수 있으나 경험치에 대한 정보는 얻지 못합니다. 따라서 레벨계산에서 

써든레이드 코어가 1개가 누락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13번코어의 레벨이 실제 10렙보다 낮은 9렙으로 측정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면 레벨계산은 비교적 정확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댓글